최근에 momentum pro를 결제했습니다.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이여서 기왕 사는 걸 싸게 샀습니다. 할인해서 대략 30불 안으로 정도 줬던 걸로 기억합니다. 1년 구독 기준.
이 확장 프로그램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. 예전부터 쓰고 있었는데, 이전 크롬 기본 페이지는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가 보이곤 해서, 그걸 보면 나도 모르게 자꾸 딴 길로 샌단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. 예를 들어 유튜브라던가, 유튜브라던가, 유튜브….
조금이라도 낭비되는 그 모멘텀을 줄이고자 찾아보다가 이런 저런 시도를 하다가 결국 하나 건져 낸 게 모멘텀…
아름다운 배경화면에 오늘 포커스 할 걸 큰 화면에 보여줘서 마음에 들었습니다. 그리고 유튜브에 접속하는 시간도 좀 더 덜었던 것…
지금 화면은 이렇습니다.
중간에 시계가 있는데 이걸 타이머, 오늘 달성률 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.
시계 하단에 글자가 나오는 건 프로 버전에서는 영감을 주는 문구를 띄우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엄청 예쁘고 멋집니다.
하단에 오늘 focus 둘 건 뭐야 라고 묻는 부분이 나오는데, 그 부분은 저녁에는 표시하지 않도록 끌 수도 있습니다. 이것도 프로 버전에서만 가능.
9:30 ~ 18:30 분에는 집중하는 시간이라서 이 때는 Main Focus 하단에 to do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 지금은 저녁 시간이라서 문구만 띄어놓았습니다.
이런 식으로 시계도 되고,
뽀모도로 시계로 집중하는 시간 쉬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사실 뽀모도로 시계 때문에 프로로 구입했는데 정작 뽀모도로 보다는 하단의 메모 기능과 배경 사진 설정을 더 많이 합니다.
의외로 마음에 들었던 또 다른 건 폰트 설정. 폰트는 다음과 같이 6가지인데,
- classic
2. modern
3. startup
4. retro
5. warehouse
6. Quirky
이중에서 현재 설정한 건 리트로 체입니다.
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프로 구입한 김에 다시 포스팅해봤습니다.